댄포스 코리아, 한국 마린엔지니어링 학회 강연

marine seminar kr_737 415 댄포스 드라이브는 지난 10월 25일, 부산 한국 선급 사옥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마린엔지니어링 학회의 기술 세미나에 참석하여 친환경 선박을 위한 드라이브 솔루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 2018년 11월 2일 금요일 기준 Danfoss Drives

마린 엔지니어링 학회는 조선해양기자재 및 관련 산업에 관한 학문 및 기술의 향상과 보급에 공헌하고 산․학․연․관․언의 정보교류의 활성화와 싱크탱크의 역할의 수행하는 학회로서 설립 이래 선박기관관련 기자재 개발 및 연구에 많은 노력을 통해, 국내 조선기자재산업을 성장 산업으로 발전시키는데 많은 공헌을 한 기관입니다. 마린 엔지니어링 학회에서는 매년 전기 후기 학술 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후기 학술대회에서는 학회의 사업이사이신 한국 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 김종수 교수님의 초청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댄포스가 기술 세미나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친환경 선박의 트렌드인 샤프트 제너레이터 시스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댄포스의 기술 세미나 세션에 70명이 넘는 학계 및 산업의 여러 전문가 여러분들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발표의 주요 내용은 돌입전류를 최소화하여 선박의 발전기 부담을 경감시켜 주는 모터 스타터 기능의 드라이브 캐비넷을 포함하여, 현재 친환경 선박 분야의 메가 트렌드인 샤프트 제너레이터 시스템의 PTI, PTO 및 PTH 기능에 대한 설명, 댄포스 NXP 그리드 컨버터의 모드 별 특징과 기능, 댄포스 특허기술로 DNV-GL 인증을 취득한 DC 그리드용 DC Guard, 전기 추진 및 샤프트 제너레이터의 시스템의 이해도 통하여 댄포스 드라이브의 종합적인 솔루션을 소개하였으며, 한국 해양과학 조사선 등에 납품된 드라이브의 국 내외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또한, 댄포스 드라이브를 적용하여 제작한 샤프트 제너레이터 데모를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시연하여, 시스템 구성 및 테스트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발표를 담당한 댄포스 드라이브 사업부 Marine & Offshore 영업 담당, 김대근 차장은 “보다나은 미래와 환경을 위해 글로벌 친환경 선박에 적용되는 댄포스 친환경 기술을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공유 및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참석자들은 발표 후 많은 질문을 통해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댄포스의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보여 주시어 향후 마린 비즈니스의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십시오

당사와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싶으십니까?

당사에 대해 알아보고 대화에 참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