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 드라이브 설비공학회 동계 학술대회 강연

sarek selected 2017 댄포스 드라이브는 지난 11월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설비공학회(SAREK) 동계 학술대회에서 ‘AC 드라이브를 이용한 압축기 제어 및 에너지 절감’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 2017년 12월 28일 목요일 기준 Danfoss Drives

설비공학회 동계 학술대회는 대학, 연구소, 설계사무소, 종합건설사 및 기기 제조회사 등에서 연구자, 개발자, 설계자, 종사자 등 500여명 이상이 참석하여 산업의 트렌드 및 신기술을 공유하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댄포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설비공학회의 학술대회에 참석해 산업 종사자분들과 드라이브를 사용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버터, 주파수 변환기 등으로 알려진 AC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냉동 압축기를 제어함으로써 COP (Coefficient of Performance, 성능계수)를 향상시켜 효율적인 에너지 전력소비를 할 수 있으며, 이는 높은 증발온도와 낮은 응축온도가 COP를 높이는 효과를 통해 가능합니다. 댄포스의 VLT® FC103 냉장 전용 드라이브의 사용으로 컴프레서, 콘덴서, 증발기, 팬 &펌프등의 냉장 어플리케이션에서25% 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냉장 전용 드라이브 제품의 여러 기능 중 특히 오일회수관리 기능은 압축기의 유지보수, 사용 및 관리에 유용하며 시스템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날 강연을 맡은 드라이브 영업팀 이재흥 차장은 “압축기 제어에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인버터 제어를 제안, 소개함으로써 압축기 시장에서의 높은 효율성을 기대하며 많은 현장에서 비용을 줄이고 사용 전력의 효율을 높이는데 냉장전용인버터가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본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십시오

당사와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싶으십니까?

당사에 대해 알아보고 대화에 참여하십시오